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트렌드

유튜버 유튜브 수익 계산기 수익창출조건 / 회사 때려치우면 유튜브 할건데, 유튜브 얼마나 벌어?💰

by 유리사 2022. 4. 4.
반응형

유튜브수익계산기-녹스인플루언서

저희 주변에서 '회사 때려치우고 유튜브나 해야지.'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를 하는 것이 쉬운 편은 아니지만,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이 커지면서 요즈음엔 가수나 배우들보다 유튜버들을 더 많이 아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의 수익은 어떻게 계산하고, 우리가 아는 유튜버들은 어떤 식으로 수익을 계산하는 것일까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구독자 1000명이 되지 않는 채널에도 광고가 붙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21년 6월부터 유튜브 내 모든 영상에 광고를 붙이는 약관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광고주들의 비즈니스 성장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던 수익창출 기준인 구독자 1000명 이상과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나이로는 만 18세 이상이거나,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액을 처리할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의 법적 보호자가 있어야 합니다. 

 

 수익창출 기준이 통과했더라도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선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별도로 가입하셔야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2. 유튜버들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유튜버들이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광고수익

 - 디스플레이, 동영상, 오버레이 광고를 통해 광고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슈퍼챗 혹은 슈퍼스티커

 - 실시간 방송 후원이나 메세지 강조를 위해 구입하는 것으로, 팬들이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서 구입합니다.

 

3. 채널 멤버십

 - 채널 회원이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이용하는 대가로 매월 이용료를 지불하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채널 멤버십을 구독하는 사람들을 위한 영상을 유튜버들이 제공하기도 합니다.

 

4. 유튜브 프리미엄 수익

 -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가 콘텐츠를 시청하면 구독료의 일부가 지급됩니다.

 

5. 상품 섹션 (구독자 10,000명 초과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팬들이 보기 페이지에 진열된 공식 브랜드 상품을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6. 유튜브 쇼츠 펀드

 - 자신만의 창의적인 유튜브 쇼츠 영상을 만든다면, 매달 수천 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쇼츠 보너스를 줍니다.


3. 유튜브 수익계산기

유튜브 수익 계산기라고 불리는 사이트가 있으니 녹스 인플루언서라고 불리는 사이트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으론, 채널의 링크를 조회창에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쯔양수입

 다음은 유튜브 수입계산기 '녹스인플루언서'에서 먹방 유튜버 쯔양님의 월 수입, 일수입, 연수입, 제휴 수익(광고)의 예측 가격입니다. 월수익으로 약 2억 가량으로 계산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쯔양의 유튜브 수익은 어떻게 계산이 되었길래 2억으로 계산이 되는 것일까요? 그리고 그녀의 수익은 이것이 맞을까요? 답은 이 글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쯔양🍤 /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살 안찌는 이유가 뭘까?, 쯔양 수입

1. 인물 : 박정원  - 구독자 : 558만명 인스타그램 : 8만 1400명 소속회사 : 문래빗 (평범한 MCN은 아닌 듯 하다.)  - 나이 : 1997년 4월 25일생  - 관련 인물 : 반려견 빛남, 소금 / 반려묘 진구, 먼지를 키.

glass4.tistory.com

 

 유튜브 수익 계산은 일일 조회수와 CPM의 곱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CPM이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 impressions'의 약자로,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가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그밯려는 금액을 설정하고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 위치를 선택하면,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쯔양은 CPM이 2000원에서 3500원 사이로 측정이 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수가 같더라도 CPM이 다르다면 받을 수 유튜버의 수익이 달라질 것입니다. 

 

다만, 위의 유튜브 수익 계산기는 구독자, 조회수, CPM 등의 정량적인 지표로 도출했을 뿐이지, 그 유튜브 채널의 영상 퀄리티, 구독자들의 반응, 전문성 등을 반영하지 않았기에 정확한 지표는 아닙니다.

또한, 구독자 자체는 퍼스널 브랜드의 파워를 높여주긴 하지만, 그 사람의 수익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4. 마무리

사람들이 블로그를 하는 것처럼 유튜브로 수익화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회사생활에 신물이 날 때마다 때려치고 싶겠지만, 유튜브 수익창출까지는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은 듯 하다. 혹시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겐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울 수 있도록 응원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