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드로우앤드류 / 브랜딩은 기업만 하는게 아니야

by 유리사 2022. 1. 4.
반응형


1. 인물

 - 구독자 : 28.4만명

    인스타그램 : 7만 6천 5백명

 

 - 직업 : 전 디자이너, 현 퍼스널 브랜딩 강사

 

 - 나이 : 90년생

 

 - 관련 인물 : 이연(그림 유튜버), 세바시(강연에 나왔다), 같이 협업한 인플루언서(클래씨TV, 신사임당, 켈리 최, 슌, 김짠부 등),

 팀 드로우앤드류(성지pd, 세진pd, 주혁작가) 

 

그와 관련된 이연의 유튜버 리뷰는 아래에!

2021.12.15 - [유튜버 리뷰] - 이연 / 그림과 사람들의 마음가짐을 그려드립니다 (렛츠드로우, 이연수, 그림그리기, 귀연둥이 )


2. 콘텐츠

 - 처음 시작은 인스타그램을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을 하고 싶거나,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이들이 많이 찾은 콘텐츠다. 서로 맞팔을 해서 팔로워를 모으라는 뻔한 말이 아니라, 소통을 어떤 방식을 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 퍼스널 브랜딩과 관련하여 전자책, 책을 출간하는 과정을 다루는 브이로그도 있다. 브랜딩을 하는 사람은 역시나 열심히 사는구나 깨달음과 동시에 자기 계발의 열정을 불태우게 만든다. 그의 브랜딩 덕분인지 자기계발 관련 책을 광고하는 영상도 있다.

- 자신의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영상인 '그린룸 토크'를 기획했다. 한 분야의 높은 위치에 올라가기 위해 자신이 했던 노력이나 들었던 생각들을 편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주고받는 영상이다. 자신이 뭔가 나태해졌다고 생각이 들면 보는 것을 추천!

새로운 채널을 또한 10만을 넘기고, 자신의 성공 방법을 공유한다.

- '드로우 마이 브랜드'라는 콘텐츠는 새롭게 채널을 만들면서 자신이 들었던 생각이나 성공 비결을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풀어내는 영상이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만으로는 돈을 벌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한 방 먹이는 콘텐츠다. 나도 도전의식을 끌어올리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성공하려면 열심히 분석해야겠다는 마음이 절로 들게 하는 영상.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자신이 겪었던 슬럼프나 부정적인 감정들을 극복했던 노하우를 말한다.

 - 영상의 내용이 자신의 성공 사례를 허세처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먼저 앞서 나간 선배로서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어 하는 느낌이다. 그렇기에 실제로 구독자들이 영상을 토대로 인스타그램을 키우기도 하고, 유튜브를 도전하기도 한다. 남들에게 자기 계발의 동기를 심어준 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의 실천과 성공 사례를 보면서 다 같이 으쌰으쌰할 수 있다.

 

- 브랜딩이라는 것을 '기업'에만 한정하기 쉬운데, 자기 자신도 브랜딩이 될 수 있음을 알기 쉽고 편안하게 설명해준다. 필자 또한 브랜딩에 관심이 없었으나, 다른 사람과의 차별점 및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방법들을 생각하도록 이끌어준다.

전체적인 톤이 그린으로 통일이 되어있다.

- 디자이너 출신이라서 그런지, 영상이나 유튜브 채널 자체의 톤 앤 매너가 통일되어 있으며 편안함을 가져다준다.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지만 매우 중요한 부분인 것 같다.


4. 마무리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들로 작게 시작해서, 점점 커 나가면 된다.

 브랜딩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자기 계발 유튜버로. 그의 끊임없는 시도와 피벗팅을 통해서 그는 올해만 2개의 실버 버튼을 얻었고, 그의 채널을 3배 이상 성장시켰다. 그 속에는 그의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발전을 위한 노력이 있었다. 우리도 그처럼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자신의 가치를 키워나갈 때다.


5. 영상 오마카세

 

그의 성공은 자신의 과정을 객관적으로 통찰할 수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