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리랑 온에어👩🏕️ / 답답한 코로나에서 벗어나 훌쩍 떠나고 싶다면, 이 여성 솔캠퍼 리랑!

by 유리사 2022. 2. 17.
반응형

리랑온에어-썸네일

 


1. 인물 : 김이랑

 - 구독자 : 62.2만명

   부채널 : 혼술특공대(1.4만명)

   인스타그램 : 3.7만명

 

 - 직업 : 전 디자이너, 현재는 전업 캠핑 유튜버! + 스마트스토어(캐쥬얼 아웃도어 아이템을 판다.)

 

RI ANG 리앙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일상에서도 아웃도어로서도, 어디서나 힙하고 편안함을 추구합니다

smartstore.naver.com

 

 - 나이 : 1986년생


2. 콘텐츠 : 정기 업로드 토요일

 - 첫 영상부터 꾸준하게 캠핑과 관련된 영상을 제작해왔다. 가성비 캠핑 관련 용품을 소개하거나, 여성캠퍼들끼리 크리스마스 캠핑을 떠나는 등 말이다. 봄여름가을겨울 계절과 상관없이, 눈이 와도 비가 와도 날씨와 상관없이 꾸준하게 캠핑을 다녀오는 그녀를 보면 캠핑을 정말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캠핑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뚜벅이로 갈 때가 있으며, 최근에는 캐스퍼를 이용한 차박을 진행하기도 했다.

 

 - 이전에는 자신의 일상을 담은 VLOG도 진행하기도 했었지만, 요즘에는 캠핑 영상 자체로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캠핑-등산용품-수요증가
출처 : 지마켓

 - 코로나 이후 집 안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훌쩍 더나고만 싶은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시청 수요 또한 많아진 듯 하다. 실제로 캠핑&등산족이 증가하고, 2030세대들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녀가 훌쩍 여행을 떠나 캠핑을 하는 영상을 보며 대신 힐링을 느끼는 시청자들이 많은 듯 하다.

 

 - 여성 캠퍼로 여성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다른 여성들에게도 심어주며, 혼자서도 뚝딱뚝딱 텐트를 치고 혼자 맥주를 마시며 자기만의 시간을 즐기는 모습이 멋있게 느껴진다. 가끔 돌발 상황이 일어나도 열심히 헤쳐나가고, 처음 보는 고양이와 함께 자기도 하는 등 다양한 재미도 영상에 담겨있다.

 

 - 영상의 길이가 길지만 편안하게 힐링하면서 보게되는 매력이 있다. 자기 전에 그녀가 영상으로 전해주는 캠핑의 매력과 전경의 아름다움에 빠지다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게 된다.

 

 - 광고도 캠핑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보는 시청자로 하여금 거부감을 불러 일으키기 보다, 실질적으로 구매를 하고 싶게 만든다. 그 예로 차박에 좋은 차, 캠핑시에 먹을 음식이나 주류, 캠핑을 할 다양한 곳 등 캠핑과 관련된 광고만 받아 채널의 정체성을 잘 지키고 있다.

리랑온에어-유튜브-커뮤니티

 -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을 많이 하는 편이다. 그렇기에 고정 시청자 층을 더욱 확고하게 사로잡을 수 있지 않았을까?

 


4. 마무리

여행하는 girl camper

 다른 여성들에게도 혼자서도 캠핑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걸캠퍼 리랑! 그녀 덕에 국내의 좋은 캠핑 장소를 알게 되며, 바쁜 일정 때문에 떠나지 못하는 마음을 따뜻하게 녹일 수가 있다. 캠핑이 진입장벽이 낮은 것이 아니기에 머뭇거리게 되지만, 씩씩하고 당돌하지만 덜렁거리는 그녀의 모습 덕에 조금은 더 가까워진다. 앞으로 코로나가 풀린다면 그녀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도 다양한 여행을 훌쩍 떠나는 모습을 보고싶다.


5. 영상 오마카세

 

갑자기 차박🚗🏕️ 하고 싶게 만드는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