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홍진호 / 2022년 2월 22일, 콩콩절이 온다! 그를 상징하는 숫자 2와 밈들은?

by 유리사 2022. 2. 19.
반응형

홍진호-유튜브


1. 인물  : 홍진호(폭풍저그 YellOw)

 - 구독자 : 10.8만명

    인스타그램 : 5만 8천명 https://www.instagram.com/jinhoda2/

    트위치 fastloves : 5.3만명 https://www.twitch.tv/fastloves

 

 - 직업 :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현 방송인, 현 포커플레이언 

 

 - 나이 : 1982년 10월 31일생

 

 - 관련 인물 : 임요환(전 스타프로게이머이자, 숙명의 라이벌)


2. 콘텐츠

 - 폭풍저그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그이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 관련 영상을 많이 올린다. 단순한 스타 공방전을 올리기도하고, [콩!빨무도전기]라는 재생목록으로 빨무(빠른무한)를 편집하여 올리기도 한다.

 

 - 생방송 풀버전을 올리기도 한다. 무편집 라이브 풀버전의 이름은 [야, 자기전에 틀어놔라]

 

 -[폭풍저그 홍진호가 간다!]로, 홍진호가 다른 인터넷 방송인과 합방을 진행하거나, 게임 외의 콘텐츠로 촬영하는 경우가 있다. 브레이브걸스에게 롤린을 배우고 온다든지, 릴카에게 제로투를 배우거나, 볼링으로 222점 만들기 등이 있다.

 

 -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을 했었다. 앙빅, 컵헤드, 롤,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도 플레이했었지만, 현재는 방송과 포커활동으로 많이 바쁜 나머지 스타에만 열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 많지는 않지만, 대한민국의 대표 포커플레이어로서 포커에 관련된 영상을 올리기도 한다. 포커해설이나, 포커선수로서의 고충을 이야기하는 등 말이다. 다만, 포커 영상의 비중은 크지 않은 편이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 오랜시간 동안 쌓아온 그 만의 아이덴티티가 있다. 미미미누를 대표하는 숫자가 5인것처럼,

 

미미미누 / 수험생이면📝 이 유튜버가 잘 생겨보인다고?

1. 인물 : 김민우  - 구독자 : 50.7만명 트위치 팔로워 수 : 7.68만명 인스타그램 : 3만 2천명  - 직업 : 대학생(고려대학교 정경대학 행정학교 18학번 / 휴학중)  - 팬 애칭 : 민수생  - 나이 : 1995년 8월

glass4.tistory.com

홍진호를 대표하는 숫자는 2다. 그래서 2와 관련된 밈도 매우 많은 편. 그렇기 때문에 2월 22일마다 콩콩절로 불리며, 그의 댓글에는 같은 말을 두 번 반복하는 현상이 보인다. 인터넷 방송인과 팬들과 통하는 밈이 있다면, 당장 인기가 있진 않더라도 꾸준하게 롱런할 수 있게 된다.

 

 - 새롭게 도전하는 모습이 멋지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마치고, 그 커리어를 이용하여 안전한 해설이나 캐스터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포커플레이어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갔다. 2015년 9월 필리핀 마닐라대회에서 첫 데뷔 후,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대회를 참가하기 시작해 2등을 2회하고, 우승을 3번이나 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대회에서 상위입상/우승하여 총 얻은 상금은 328,928$다.

 

Jinho Hong's profile on The Hendon Mob

Total life earnings: $328,928. Latest cash: $2,634 on 15-Nov-2021. Click here to see the details of Jinho Hong's 48 cashes.

pokerdb.thehendonmob.com

 

 - 가끔 게스트로 방송에 출연하면서, 발음이 어눌한 캐릭터로 등장하기도 하며 시청자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그 말투와 반대로 '크라임씬'이나 '더 지니어스'에 등장하는 그의 모습은 머리가 비상하게 돌아가고, 승부사 재능을 보이는 포인트는 그에게 빠지기 충분한 매력포인트다.


4. 마무리

2등도-잘-한거야

세상은 1등만을 기억한다고 하지만, 2등도 많이 하면 사람들이 기억해 주더라고요.

2022년은 호랑이의 해지만, 콩진호의 해이기도 하다. 1등이 아닌 2등만을 하는 삶은 불행하다고도 여길 수 있지만, 2등도 수없이 겪다보면 그것도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홍진호. 매번 안주하지 않고 새롭게 도전하는 그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를 잊지않고 찾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홍진호가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2등도 많이 기억하는 세상이 되면 좋겠다. 콩까지 말고, 2022년 2월 22일 콩콩절을 기다리자.


5. 영상 오마카세

 

포커플레이어로의 삶을 사는 홍진호의 생각을 볼 수 있는 영상!


6. 콩콩절

콩콩절-22시22분

22년 2월 22일 22시 22분... 다시는 오지 않을 콩콩절, 2:2상황에서의 분투. 결국 그는 우승하지 못하고 또 준우승!

콩콩절-후원

후원도 2에 맞춰서 하는 센스!!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