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브 유행, 밈

말대꾸 짤, 김성모 짤😡 / xx가 말대꾸? 미친듯한 범용성의 짤!

by 유리사 2022. 2. 16.
반응형


1. 유래 및 내용

 - 김성모 그림, 박태준 스토리의 네이버 웹툰 '쇼미더럭키짱!'에서 주인공 강건마와 복도를 걸어다니던 여학생이 어깨를 부딪혔을 때 나온 장면 중 독백으로 나온 장면이다. 원래의 대사는 '여자가... 말대꾸?!'다.

 

 - 여자가 자신의 말을 대꾸했다는 이유로 진심으로 분노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독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고, 유튜브까지 빠르게 밈화 되었다. 게다가 원작을 보면 여자가 말대꾸를 한 것이 아니라, '미안! 내가 앞을 제대로 못봤네'라며 사과를 하는 장면이었기에 더욱 웃긴 장면이 되었다.

 

 사실 대사만 보면 매우 성차별적인 장면으로 논란이 되기 충분한 장면이지만, 김성모 만화는 나오는 부조리가 팽배한 배경과 연출 실패 및 극단적인 인물들이 희화화되는 작품이 많다. 만화를 보면 알지만, 주인공 강건마 또한 제정신이 아닌 등장인물 중 하나로 이 장면 또한 주인공의 미친 면모를 희화화하는 장면이었기에 논란이 되지 않았다.


2. 변형

 - 인터넷에서 이 장면은 '김성모 짤'로 유명하게 되었고, 이 장면에서 '여자가' 라는 부분을 바꿔서 '~가 말대꾸!?'로 바꿔 만들 수 있는 사이트까지 만들어지게 되었다. 김성모 짤 생성기로, 현재 총 40만개의 짤이 생성되었다고 한다.

 

김성모 짤 생성기

김성모 짤 생성기 현재까지 생성된 총 말대꾸 개수: 399,483 개 말대꾸 생성기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모바일의 카카오톡 브라우저와 같은 인앱브라우저 환경에서는 파일 다운

sungmo.jjong.co.kr

 


3. 여담

 - 2022년에는 그림을 맡은 김성모의 굿즈로도 나왔다.

 

키링 : 김성모 굿즈몰

[김성모 굿즈몰] 대한민국 만신 김성모의 프리미엄 굿즈몰

smartstore.naver.com

 

- 로지텍의 제품 광고에서도 패러디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유튜버 싱호 또한 패러디했다.


4. 영상 오마카세

 

웹툰에서의 상황은 여기서 보면 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