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브 유행, 밈

이겨야한다 딸깍충 짤 / 누군가는 고군분투, 누군가는 날로 먹는 상황!

by 유리사 2023. 8. 27.
반응형

이겨야 한다

 

여러분은 같은 상황에서 어떤 사람은 엄청나게 열심히 하는데, 어떤 사람은 너무나 쉽게 하는 상황을 겪은 적이 있죠? 이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밈이 위와 같은 밈입니다. 이 밈은 어디에서 시작되었을까요?


하스스톤? 그게 뭔데?

애미오우거 만화

이 만화는 '하스스톤'의 게임 내용을 다룬 만화입니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가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바탕으로 2014년에 출시한 CCG(수집용 전략형 카드게임)입니다.

 

만화가 만들어졌던 시기는 2015년으로, 이 때 당시에는 돌진 사냥꾼(돌냥)이 다른 덱에 비해서 매우 쉽고 승률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에 비해 마법사 및 성기사 등은 사냥꾼의 하수인 및 영웅능력을 막느라 엄청난 수싸움을 했어야 했고요...! 그래서 위의 그림이 나오게 된 것이죠.

 만화에서는 결국 성기사가 이겨 '정의구현'을 한 듯 하지만.... 사실 사냥꾼은 별 신경을 쓰지 않는 모습이 키 포인트다 ㅋㅋㅋ


활용

이렇게 서로 너무 불공평하고 대조되는 상황을 마우스의 '딸깍'소리로 엄청 잘 표현해, 힘을 별로 쓰지 않아도 무언가 쉽게 이루는 사람들을 '딸깍충'으로 부르게 되는 것이죠.

 

딸깍충

 

격투게임에서는 비슷하게 위의 짤방으로, 스트리트 파이터의 어려운 캐릭터 겐과 낢거의 페이롱의 대결을 그린 만화입니다.

 

 


마무리

무엇인가를 쉽게 얻고 다른 사람과 비교되는 상황이 우리 주변에서 종종 보이는데요! 그럴 때 써도 좋을 밈, 짤인 것 같습니다. 한 그림으로 그 상황을 적나라하게 그려주는 것 같아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