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조나단 / 한국어🇰🇷 완벽 패치 콩고🇨🇩 왕자 조나단🙋🏾‍♂️

by 유리사 2022. 2. 1.
반응형


1. 인물

 - 구독자 : 45만명(현재 떡상 중이다)

    인스타그램 : 4만명

    소속 : 샌드박스

    

 - 나이 : 2000년 2월 1일생

 

 - 관련 인물 : 2남 3녀 중 차남으로, 여동생 파트리샤가 유튜브에 종종 출연한다.


2. 콘텐츠

 - 정확하게 주력 컨텐츠로 미는 것이 없었다. 주 컨텐츠로 뽑자면, 조나단이 학교생활을 하는 것이다. 2014년 KBS인간극장과 2019년 라디오스타에서 출연하고 유명해지자 유튜브 채널을 설립하였고, 고등학교 친구들과 학교생활을 찍은 영상이 인기가 많아졌다. 하지만, 아무래도 학생인 신분에서 각을 잡고 기획하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업로드 주기가 빠른 것이 아니고 되는대로 찍은 듯 하다.

 

 - 2021년 장지수(전 꽈뚜룹)이 주최한 웹예능 '공범'에 참여하고 리뷰 컨텐츠를 진행하였다. 초반까지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었지만, 마지막 즈음 트롤로 인해서 평가가 뒤집힌 케이스...

 

 - 2021년 11월 29일 샌드박스와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채널의 방향성을 잡게 되면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웹예능 '공범'과 공중파 '전지적참견시점'에서 다시 한 번 가장 인기가 많은 인지도를 쌓고, '조나단의 For real life', '오빠 ㅅㄲ가 더빙한 화장 메이크업' 등 정기 컨텐츠를 만들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 이전에는 조나단이라는 매력적인 캐릭터만으로 채널을 이끌어나갔었다면, 현재는 MCN과의 협업활동을 통해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영상의 기획력이 추가되면서 인기 급상승의 전철을 밟고 있다.

 

 - 현재 여동생 파트리샤와 찐남매 케미를 보이는 '오빠 ㅅㄲ가 더빙한' 시리즈가 인기를 얻고 있다. 남매가 있는 구독자들에게 큰 공감과 재미를 주고 있으며, 웃음을 참으며 컨텐츠를 계속하는 파트리샤가 대단하고 느껴질 정도다.

 

 - 콩고 민주공화국에서 태어난 흑인 외국 출생이지만, 한국에서 자라나 영어가 익숙하지 않다는 그의 아주 독특한 캐릭터를 이용하고 있다. 자신의 인종 때문에 경직된 친구들에게 '암살개그(어떤 말이라도 인종차별적인 언어로 풀어내는 개그/ 예를 들면 "'다크' 서클"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장난스럽게 경고함)를 한다거나, 미국인 출신의 조나단 잭슨, 파트리샤 잭슨 남매가 k-food를 처음 먹어보는 컨셉의 먹방 컨텐츠 등이 있다. 오히려 원어민 수준의 제작진의 영어 실력과 조나단의 구수한 광주 사투리가 대비가 되는 것이 포인트.


4. 마무리

도울 조(助), 벌릴 라(羅), 끝 단(端) / 도움을 끝까지 벌려라

 이제 한국으로 귀화하기로 결정한 조나단. 인종은 다르지만, 구수한 사투리와 정이 많은 그를 보면 한국에서 자란 사람들보다 더 한국인같다고 생각이 든다. 좋은 MCN을 바탕으로 그 만의 매력을 잘 정제하여 발산하면서 채널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 


5. 영상 오마카세

 

조나단과 파트리샤의 찐남매 케미를 보자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