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브 유행, 밈

파피플레이타임 챕터2 스토리 마미롱레그 / 챕터1에 비해 3배의 볼륨? 더욱 어렵고 무서워졌다!😱

by 유리사 2022. 5. 9.
반응형

마미롱레그

2021년 10월 13일 파피플레이 타임이 챕터1 을 출시한 이후, 11월 경 유튜브에 챕터1의 보스인 허기워기가 뒤쫓아오는 씬이 유명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파피플레이 타임을 즐겼었다. 무수한 떡밥들만 난무하던 지난 날을 뒤로 하고 5월 6일 경,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미롱레그'가 보스인 챕터2가 출시되었다. 챕터 2의 스토리와 달라진 것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챕터 1에서 달라진 점

1. 봉 잡기, 타기

파피플레이타임 챕터2 봉

 챕터2에선 봉을 잡아 그랩팩으로 잡아 당겨 봉의 위치로 가거나 봉을 잡은 추진력을 이용해 장애물을 넘어가는 형식을 보여주고 있다. 튜토리얼이라고 볼 수 있는 챕터의 초반 부분에 봉을 이용하는 부분이 나오기에 금방 익숙해질 것이다.

 

2. 초록색 손

파피플레이타임 초록색 손

 챕터 2에서는 빨간색 손 대신 초록색 손을 대신 사용한다. 초록색 손은 물건을 잡거나 태그하는 것 이외에도 전력을 연결하거나, 초록색 손바닥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전력을 활용할 수 있다.

 

 전력 공급기에서 초록색 손으로 전력을 얻고, 전력 수신기에 초록손바닥을 태그하면 전력 수신기가 돌아간다.(손으로 얻은 전력은 10초간 지쏙이 된다.) 지속기간이 경과되면 전력이 상실되어 문이 닫히거나 기계가 작동이 중지되기에, 빠르게 퍼즐을 풀어야 한다.


챕터 2 스토리 / 초반

파피 납치

파피 케이스가 보관된 장소에서 깨어난 주인공은 오랜 시간동안 갇혀있던 파피(파피는 주인고)와 함께 기차역에 있는 기차를 타기 위해 동행을 한다. 기차를 타기 위해선 파피의 기차코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파피를 따라나서기로 했다. 이 때 기차역을 가기 위해서 구덩이 앞에서 서있던 파피를 정체모를 손이 잡아가자, 주인공은 구덩이에 뛰어들어 파피를 구하고자 한다.

 정체모를 손의 주인공은 '마미롱레그'라는 장난감으로, 파피가 주인공에게 기차 작동에 필요한 코드를 주어 바로 탈출시키려고 하자, 게임을 통해 기차를 타고 탈출하는 것이 더욱 재미있을 것이라며, 미니게임 3가지를 준비하여 통과했을 경우 코드를 주겠다고 한다. 만약,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주인공을 갈갈이 찢은 후 내장을 해쳐 먹을 것이라며 섬뜩한 경고를 한다. 그 이후 마미롱레그는 파피를 데리고 게임 스테이션의 문을 연다.


챕터 2 스토리 / 3개의 미니게임

1. 뮤지컬 메모리

파피플레이타임 미니게임 1

 게임의 방식은 아나운서의 음성에 맞는 색상, 문양을 순서에 맞게 누르는 게임이다. 총 5단계까지 있으며, 단계를 거듭할 수록 난이도는 어려워진다. 만약, 빨리 진행하지 않거나 많이 틀린다면, 토끼 번조에게 죽고 만다.

 5단계에선 엄청난 양의 문자와 색깔이 나오면서 정상적인 진행이 불가능한데, (!)문양이 있는 주의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강제 종료가 되면서 첫번째 기차 코드를 준다.

 

2. 왝 어 워기

파피플레이타임 왝어워기

게임 방식은 통로에서 나오는 작은 허기 워기를 그랩팩을 이용하여 막는 게임이다. 플레이 공간이 꽤나 어렵기 때문에 꼬마 허기워기가 잘 안 보일 수 있어 밝기를 올리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들어온 문이 열리지 않아 환풍구를 통해 나가지만, 철문으로 막혀 있었다. 그러나 '키시미시(분홍색 허기워기)'가 레버를 내려줘 문을 열어주고 사라진다. 주인공은 초록색 그랩팩을 이용하여 퍼즐을 풀어 나무판자로 막혀있는 철도를 뚫고 다시 게임 스테이션으로 돌아간다.

 

3. 스태츄

 - 'PJ퍼그 어 필러'라는 '추격전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비슷한 게임으로 불이 꺼졌을 때만 이동해야만 하는 게임이다. 만약 늦게 움직이거나 불이 켜졌을 때 이동했을 경우엔, 퍼그 어 필러에게 잡히고 만다. 주인공은 맵의 끝까지 도달했지만, 출구를 찾을 수 없어 결국 중간의 창문으로 탈출하여 세 번째 미니게임을 해결한다.

 

 


챕터 2 스토리 / 후반

주인공은 미니게임을 클리어했지만, 마미더 롱레그를 피하여 위로 도망치기 시작했다. 이에 마미는 자신의 말을 거역했다며 분노를 감추지 못한다. 주인공은 워터 트리트먼트라는 방에 도착하여 다리를 조작하고, 다른 방에서 레버를 조작해 토끼 번조 인형을 손에 넣는다. 토끼 번조의 인형을 장난감 스캐너에 넣고 도망치다가 갑자기 지하로 쑥 꺼지고 마는데, 그 곳에서 마미가 나와 '반칙을 썼다'며 주인공에게 화를 낸다.

그녀는 마지막 게임으로 술래잡기를 하자면서 10초를 세고, 주인공은 그랩팩을 이용하여 도망치고 천장이나 용광로에 몸을 숨긴다.

 

 술래잡기 끝에 파란색 그랩팩을 인식하는 장치를 인식하는 동안, 마지막으로 마미가 쫓아온다. 주인공은 문이 열리자 마자 들어가 분쇄기를 작동시켜 분쇄기에 끼인 마미롱레그를 갈아버린다. 마미롱레그는 '그가 나를 그의 일부로 만들거야!'라며 소리를 지른 후에 죽는데, 알 수없는 손이 나와 마미롱 레그의 잔해를 가져간다.

 그 이후 파피가 준 기차 코드에 따라서 기차를 작동 시켰지만, 왠지 쌀쌀맞은 파피가 원래처럼 자신을 탈출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인도한다. 기차가 점점 빨라지자 주인공은 레버를 당겨 브레이크를 잡아 기차가 넘어지면서 사고가 난다. 주인공은 '플레이케어'라는 새로운 곳에 도착하고 시야가 흐려지다 챕터가 마무리된다.

 


마무리

파피플레이타임 챕터1이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챕터2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스피드런을 공략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많은 기대를 받았을 때, 그에 부응하지 못하는 게임성이라면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기 쉬웠을텐데 이번 챕터 2에선 챕터 1에서 아쉽다고 느껴진, 게임의 볼륨이 커지면서 많은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초록색 그랩팩의 등장과 많은 움직이는 장난감으로 게임의 난이도와 공포감도 더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 여러 챕터가 남아 있는데, 얼른 다른 챕터가 나와서 사람들의 기대감을 만족해줬으면 좋겠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글

갈틱폰 모바일 하는법 링크 주제 / 텔레스트레이션, 캐치마인드 같은 게임! 어떤 모드 들이 있을까?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rvivors)🧛‍♂️ / 진짜 단순한데, 시간이 순삭되는 게임🕹

검뽑기게임 검뽑는게임 스팀 무료🗡️ / 엑스칼리버처럼 뽑기만 하면 왕이 되는데...?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2 스토리 모바일 떡밥 / 유튜브를 달궜던 공포게임, 챕터2는 언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