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수빙수 / 하이텐션으로 해산물을 '바로입'하는 수산물 유튜버

by 유리사 2022. 1. 27.
반응형


1. 인물 : 조수빈

 - 구독자 : 106만

   인스타그램 : 5.4만

 

 - 나이 : 1992년 8월 4일생

 

 - 팬 애칭 : 빙구님

 

 - 수빙수 tv 팀원 : 냄쥬, 애미넴, 쓰이, 성팩(친동생 겸 카메라 감독), 문지, 수딘


2. 콘텐츠

 - 한 영상 안에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로, 해산물을 해체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하는 것이다. 다양한 해산물을 굽거나, 튀기거나, 회로 만들거나, 장을 만든다. 

 

 둘째로, 만든 요리를 준비한 술과 함께 먹방을 찍는다. 요리와 술 둘 다 맛깔나게 먹기 때문에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충분히 대리만족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인기가 많은 컨텐츠는 '대왕' 시리즈로, 참치, 랍스터, 대방어 등의 대왕 해산물이 인기가 많은 컨텐츠이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 텐션이 매우 높으며, 항상 성나있는 것 같은 짙은 눈썹으로 다양한 리액션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들과 차별되는 말투로 이목을 끌어당긴다. 그 예로 'ㅇ'에 바람소리를 많이 집어넣어 'ㅎ'으로 발음한다던지, 된소리를 된소리 부르지 않거나 반대로 된소리로 만드는 것, 혀를 더욱 굴려서 발음하는 것 등이 있다. 초반엔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만, 보다보면 그녀의 매력에 빠져 다른 영상이 심심해져버린다.

 

 예 ) 어쨌든 > 허쨌든, 소주 > 써주, 완성 > 안성, 왜 > ㅐ 등이 있다.

 

 - 대왕시리즈뿐만 아니라 남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산물을 조리하는 콘텐츠가 인기가 많다. 한 마리에 3만에 해당하는 새우인 '까라비네로 새우'라든지, 150kg에 해당하는 통참치, 130cm 대왕 갈치, 킹크랩 간장게장 등 일반인이라면 평소에 보지도 먹지도 못하는 것들이다. 그러한 해산물을 해체부터 먹방까지 볼 수 있으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마지막에 조리한 음식을 안주로 다양한 술을 먹는 것을 보면 괜시리 술이 먹고싶어진다.


4. 마무리

바로 입!

 필자는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히려 싫어하는 쪽에 가깝다. 하지만, 그녀의 높은 텐션과 다양한 해산물의 해체쇼 후에 어울리는 술 먹방을 보다보면, 해산물을 먹고 싶어진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남매끼리 티격태격대며 손질하는 모습을 보면 절로 웃음이 난다. 앞으로도 다양한 해산물을 소개해주면서 맛있는 술먹방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5. 영상 오마카세

 

이렇게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새우 알러지가 있는 사람도 먹고 싶어질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