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브 컨텐츠 리뷰

이세계아이돌 프로젝트/ 메타버스에도 아이돌이 탄생했다

by 유리사 2021. 12. 31.
반응형


1. 컨텐츠 내용

 - 종합 게임스트리머인 '우왁굳'이 매니저 뢴트게늄과 함께 제작한 vr챗에서의 아이돌. 버츄얼 아이돌을 뽑기 위해 오디션을 진행하였다.

 

 - '아이돌'이라곤 하지만 노래만 부르는 것은 아니며, 유튜브 컨텐츠 제작 및 트위치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여느 버츄얼 유튜버처럼 소통 위주로 이야기를 나누며, 우왁굳 카페의 왁물원의 컨텐츠를 같이 즐기기도 한다.

- 그래도 명색이 '아이돌'이니 커버곡을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내기도 했다. 1집은 'RE:WIND'로 벅스 차트 1위, 멜론에서는 실시간 8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12월 19일, 최근에는 팬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2. 주요 인물

 

왼쪽부터 아이네, 비챤, 릴파, 징버거, 고세구, 주르르
역시 메보 아이네!

-아이네

94년생, 메인보컬 / 실제 키는 158cm로 멤버 중 최단신이다. 오디션에서 가장 투표를 많이 받은 아이돌이다. 팬애칭은 둘기단(비둘기)이다. 간혹가다 악성채팅을 치는 트수들은 까마귀라고도 불린다. 유입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비둘기 새끼가 참새라는 밈을 이용해 참새라고 불린다. 기계에 지는 경우(vr기기나 소프트웨어에 오작동이 있을 때)가 많다.

 

징버거의 그림교실

- 징버거

95년생 / 이전부터 버츄얼 유튜버를 시도하였으며, 오디션 중 아바타가 바뀌지 않은 유일한 멤버이다. 팬애칭은 똥강아지다. 울산에서 살며, 귀여운 사투리가 특징이다. 전라도의 거시기처럼, 뭔가 표현하기가 어려울 때 '모시깽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이라, 가끔 그림방송을 하기도 한다.

 

마! 이것이 메타브스다!

-릴파

96년생, 메인보컬/ 실제로 아이돌 메인보컬의 경험이 있으나, 아이돌이 금방 해체가 되었다. 오디션에서 탈락 당할 뻔했지만, 우왁굳의 충고를 듣고 컨텐츠를 상당히 많이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컨텐츠괴물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래서 육각형 아이돌(육각형 스탯)이라는 별명 또한 붙는다. 팬애칭은 캐릭터의 송곳니 부분을 본따, 박쥐단이라고 불린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버츄얼 방송도 하기 때문에, 그때에는 언릴파(언리얼 엔진 + 릴파)라고 불리기도 한다.

주랄 on

-주르르

97년생/ 우왁굳의 오랜 팬으로, 한 때 왁카데미의 소속이었다. 또한, 고정멤버로도 활동한 전적이 있었다. 여자친구 컨셉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팬들은 그것을 보며 주랄(주르르 + 지랄)이라고 칭한다. 팬애칭은 주폭도, 퐉스단이다.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뢴트게늄과 엮이고 있지만, 상당히 불쾌하게 생각한다.

킹~아!

-고세구

98년생/ 현재 유튜브 구독자 5만명을 돌파하며 이세돌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뛰어난 방송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처음 컨셉은 주인과 노예 컨셉이었지만, 이내 킹받게 하는 아이돌 컨셉으로 바꾸었다. 팬애칭은 세균단으로, 유튜브에서 고세구를 검색했을 때 '고세균'을 추천하는 것때문에 생긴 별명으로 만들었다. 최근 원칩챌린지로 시청자 14000명까지 찍어, 나날이 성장하는 방송을 볼 수 있다.

겜잘....!

- 비챤

00년생/ 이세돌 중에 유일하게 낮에 방송을 한다. 보이스가 매력적으로, 데뷔곡이나 커버곡에서 비챤의 음색을 칭찬하는 댓글들을 볼 수 있다. 팬애칭은 고라니단이다. 나이가 어리고 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게임실력이 이세돌 중에서 가장 좋다. 프로 싸커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골을 넣는 명장면이나 마인크래프트 합방에서 활약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IQ가 140으로 굉장히 높은 편이다.

- 뢴트게늄

매니저 / 우왁굳의 고정멤버 1기와 2기 멤버 중 한 명이다. 아이돌마스터라는 애니메이션을 많이 시청했기 때문에, 매니저라는 직책에 자원하게 되었다. 

 

- 우왁굳

사장님 / 이세돌을 기획하고 만든 사장님이다. 성공률이 극히 낮고, 실험적인 컨텐츠였지만 결국 해내고야 말았다. 우왁굳이라는 유튜버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길!

2021.12.14 - [유튜버 리뷰] - 우왁굳/객관안 + 강력한 리더쉽 = 롱런(gta, 마크컨텐츠, 이세돌, vr챗)


3. 주목포인트

이젠 뉴스까지에도 나온다.

 -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vr세계에서의 아이돌 제작기. 새로운 컨텐츠의 시도를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진심으로 아이돌에 합격하기를 원하는 지원자들과 그들의 성장기를 보면 눈물이 나올 수 밖에 없다.

 

- 우왁굳의 고정멤버들과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며 티키타카를 하는 것이 큰 재미이다.

 

- 퀄리티 높은 노래와 뮤직비디오에 팬들의 기대감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사장님(우왁굳)은 기대컨을 하라고 했지만, 이제 더이상 기대를 안 할 수가 없는 상태... 

 

- 앞으로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앞날이 기대된다.


4. 영상 오마카세

 

이세계 아이돌의 감동의 1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