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잇섭ITSuB/IT장인이자 InTro장인의 진심담긴 리뷰 (오만상사, IT기기 리뷰어, 인트로장인 )

by 유리사 2021. 12. 20.
반응형


1. 인물

 - 구독자 : 202만명

    인스타그램 : 6만 5천여명

 

 - 소속 : 다이아TV, 블랙카우랩스(본인을 흑우[호구]라고 부르기도 한다.)

 

 - 나이 : 1991년 4월 10일


2. 컨텐츠

 - 대부분의 IT기기에 대해서 다룬다. 특히 애플과 삼성의 신제품이 나오면 국내에서 정발 되는 것보다 더 빨리 물품을 구매하여 사서 리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OS비교, IT 주변기기, 키보드,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모니터, 본체 등 웬만한 최신 IT제품에 대해선 빠삭하다고 볼 수 있다. 심지어 전기차까지 리뷰하기도...

전기차도 IT기기인가...?

 - 오만상사라는 컨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리기도 한다. 오만원을 기준으로 살 수 있는 다양한 기기들을 소개해준다. 게이밍 마우스, 무선이어폰 qcy시리즈,샤오미 미밴드 등 실생활에서 가성비 좋게 사용 가능한 물품을 위주로 소개한다. 리뷰 제품도 구독자의 제보를 받아 선정하는 듯하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 IT기기에 대해서 빠삭한 점이다. 이전부터 IT관련 파워블로거 출신이라서 그런지 IT리뷰를 할 때에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점에 대해서 시원하게 긁어주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자신이 느꼈던 사용감을 별개로 직접 성능을 비교하면서(예를 들자면 오버클럭시의 성능 등) 리뷰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감이 간다.

 

- 광고를 많이 받기도 하지만, 광고라고 해서 장점만을 나열하지 않는다(그렇다고 대차게 까지도 않지만...). 리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그 사람에 대한 신뢰가 가장 중요한데, 장점만을 나열하지 않아서 더욱 신뢰감을 느끼는 듯하다.

 

- 제목에서도 언급했지만, 인트로 맛집이라고도 불린다. 실제로 유튜브의 댓글을 보면 그 영상의 인트로 칭찬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인트로가 짧지만 영상의 주제를 함축적으로 담고, 영상 올리는 시점에서 가장 유명한 밈을 활용했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하다. 필자는 IT기기를 사고 싶지 않아도 인트로가 궁금해서 영상을 보기도 했다.


4. 마무리

안녕하세요, 잇섭입니다.

리뷰에 진심인 인트로 장인. 인트로에선 그 사람의 유머가 보이지만, 본격적인 영상에선 실재감과 구체성이 있는 리뷰로 신뢰를 준다. 물밀듯이 쏟아져 나오는 IT기기 속에서 우리보다 먼저 흑우(?)짓을 해주는 그가 있기에, 우리가 합리적으로 제품을 살 수 있었다. 잇섭에게서 앞으로도 재미있는 인트로와 함께 최신 IT소식을 듣고 싶다.


5. 영상 오마카세

 

돈이 부족한데 무선 이어폰이 필요하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