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티키틱/ 공감되는 일상을 뮤지컬로 (신혁, 추추, 세진, 은택 )

by 유리사 2021. 12. 21.
반응형

 


1. 인물

구독자 증가 추이는 낮지만, 고정적인 팬층이 많은 편이다.

 - 구독자 : 60.4만명

   인스타그램 : 3.25만명

   페이스북 : 10만명

 

 - 소속 : 와이낫미디어

 

 - 나이 : 이신혁(1994년 2월 7일생), 소세진(1992년 2월 27일), 김은택(1997년 3월 18일), 추지웅(1993년 12월 9일)

연습 별로 안했어요, 50시간 정도?

 - 출연 인물 : 여러 인플루언서 및 연예인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예로 10cm, 데이식스, 이수현(악뮤), 옥상달빛과 영상을 같이 만들었다. 인플루언서는 천재이승국, 뼝아리, 난쟁이성현, 조매력, 김스카이 등이 있다.


2. 컨텐츠

 - 일상에 여러 공감되는 이야기들을 뮤지컬로 만드는 컨텐츠가 주가 된다. 뮤지컬답게 약간의 과장된 연기와 감미로운 음악이 포인트가 된다. 

매직 카펫 라이드 뮤지컬 버전
비하인드 더 신

 - 비하인드 더 신이라는, 영상을 찍고 난 뒤 촬영 과정에서 어떤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는 지 소개하는 컨텐츠도 있다. 영상이 만들어지게 된 계기나 영상에서 중요하게 다룬 촬영 기법들을 설명해준다.

 

- 가끔 Q&A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역시 숏뮤지컬 채널답게 Q&A도 음악과 함께 진행한다. 영상을 보면서, 음악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멋있는 지 알게되는 컨텐츠다. (구독자들도 음악을 잘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촬영 구도나 연출 방식이 세련되었다. 무료로 영상을 시청하는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이만큼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드는 곳은 흔치 않다. 탄탄한 스토리보드와 4명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영상을 멋지게 담아낸다. 영상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좋을 채널인 것 같다.

이것은 스파오의 잠옷 광고...! 숙면과 수상소감을 섞어 만든 창의적인 영상이다. 억지스럽지 않아 광고를 보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 영상 하나마다 질이 높기 때문에, 기업과의 콜라보도 많은 편이다. 허나, 광고라고 억지스러운 전개로 제품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영상처럼 일상의 주제 속에서 제품의 특징을 녹여내려고 한다. 한마디로 자연스럽게 내러티브를 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채널이다.

 

 - 영상미도 영상미지만, 음악의 퀄리티 또한 좋다. 구독자의 요청에 의해 낸 음원들도 상당수 존재한다. 그 예로, 후회의 노래, 컬러링, 집에 있자, 오늘의 노래, 생각이 똑똑 등 공감되고 심금을 울리는 노래가 많다.


4. 마무리

지금부터 클라이막스다!

 일상의 찌질한 순간, 재밌는 순간, 슬픈 순간 등 사소한 감정의 순간들을 뮤지컬로 증폭 시켜 영상을 만드는 팀이다. 일상이 뮤지컬처럼 극적이진 않지만, 극적인 표현을 통해서 구독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웃음을 자아낸다. 각 영상마다 최선을 다하기에 업로드가 빠른 편은 아니지만, 시청자들이 목을 빼고서 기다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앞으로도 퀄리티 높은 일상의 순간들을 담아내는 유튜버가 되었으면 좋겠다.


5. 영상 오마카세

이걸 원테이크로 가는 세진좌... 그는 대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