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bj랄랄 랄토바이 나이 / 언니, 얼굴 그렇게 쓸 거면 나 줘...🙊

by 유리사 2022. 3. 16.
반응형

사진에서 본 것과 실제로 본 느낌이 전혀 다른 사람이 있는가? 말하지 않고 분위기를 잡은 것과 각을 잡고 리액션을 하는 그녀의 모습은 엄청난 차이를 보여준다. 엄청난 하이텐션으로 썰을 풀거나 대회를 여는 그녀를 보면 천상 방송인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녀는 어떤 콘텐츠를 하며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1. 인물 : 이유라

 - 구독자 : 84.2만명

    인스타그램 : 4만 6천명

    아프리카 : 5.2만명 (12월 27일까지 활동 후 지금은 유튜브에서만 활동한다.)

    JDB 엔터테인먼트

 

 - 팬애칭 : 랄라리

 

 - 나이 : 1992년 12월 28일생


2. 콘텐츠

 - 다른 여자 인터넷 방송인처럼 라이브 영상을 편집하여 올리고 있고, 콘텐츠별 풀 영상은 랄랄하이라이트 채널에 올린다.

 

 - 썰을 잘 푸는 편으로, 자기가 겪은 일이 아니더라도 실감 나게 풀고 몰입이 되게 말하는 편이다. 위의 콘텐츠 선호도 조사에서도 보다시피 제일 높은 선호가 '썰'과 관련된 영상이다. '마라탕 집에서 전남친이랑 싸운 썰', '미국에서 관광지가려다 미아 될뻔한 썰' 등이 있다. 한 번 듣기 시작하면 빠져나오기 힘들고, 어떻게  이렇게 많은 썰을 모았는 지도 궁금하기도 하다.

 

 - '~참기'라는 다양한 참기 시리즈가 있다. 대개 웃음부터 공포, 설렘 참기 등이 있다. 그중 웃음 참기가 가장 많은데, 빵 터지는 랄랄의 리액션이 그녀의 영상을 쭉 보게 만든다.

 

 -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반전대회'는 주제와 반전되는 모습을 보이는 구독자나 시청자들의 사진을 받아보는 콘텐츠다. 지금까지 인기가 많았던 반전대회는 '다이어트 전후 반전대회'나 '목소리 반전 대회', 코로나 시대에 맞는 '마기꾼 대회'나 '마해자 대회' 등이 있다.


3.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 리액션이 매우 큰 편이다. 리액션은 다른 방송인에 비해서 매우 많은 편인데 신부선을 따라 하는 '랄부선', 오토바이 리액션 '랄토바이', 코로 리코더로 부는 '코코더' 등이 있다. 그녀의 음원도 '랄토바이', '랄랄송', '가자가자가자고' 등의 음원 등이 있다.

 

 -  열정 만렙이라고 불릴 만큼 열정이 넘친다. 한 번의 리액션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편이며, 텐션도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방송이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서 금방 성장한 그녀다. 2019년 11월 21일이 첫 방송일이었던 것에 비하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랄랄-터키즈

- 낯을 잘 가리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다른 방송이나 웹예능에서도 자신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편이다. 실제로, 그녀가 나온 웹예능만 봐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합방을 진행한 사람만 해도 셀 수도 없이 많은데, 아프리카bj들 뿐만 아니라 유튜버나 연예인이 나오기도 하였다.

터키즈 온더 블럭 / 이용진의 토크토크쇼 < 그녀가 나온 터키즈!

 

터키즈 온더 블럭 / 이용진의 토크토크쇼

1. 컨텐츠 내용  - 스튜디오 와플에서 제작하는 이용진의 토크쇼 웹예능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업로드가 된다.  - 같은 계열사(CJ EnM)의 ' 유퀴즈온더블럭'을 패러디했으며, 이용진의 코미

glass4.tistory.com


4. 중학생 별풍선 환불 거부 사건

 그녀는 140만원 상당의 별풍선을 쏜 중학생에게 환불을 거부한 사건이 있었다. 사건의 개요를 말하자면, 그 여학생은 가족의 동의 없이 1달 동안 다양한 bj들에게 약 700만원에 달하는 별풍선을 후원하였고 그 것을 안 여학생의 언니가 랄랄에게 환불 요청을 한 것이다. 랄랄이 방송에서 직접 '자신의 돈이 아니라면 별풍선을 쏘지 말라.'라고 이야기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후원을 했으며, 랄랄은 '환불해줄 수 있지만 제대로 배우고 따끔한 충고가 되길 바란다'며 환불을 거절했다.

 

 이에 관련 영상을 유튜브 계정에 올리면서 공론화시켰고, 이 의견에 대하여 극과 극으로 갈렸다. 옹호 측은 '경고를 했는데도 멋대로 거금을 보내는 여학생과 가정에서 통제를 못한 잘못'이라는 의견이고, 비판 측은 '가족 동의 없이 보낸 돈이며, 이 일을 공론화시키는 것은 너무 부당하다'라는 측면이었다.

 

 이에 대한 해명으로 '환불 요청을 받았을 때 여학생이 중학생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고, 빨리 환불해주려 하였으나 다른 bj와의 상의 결과 좋지 않은 선례로 남게 될 것 같았다.'라고 이야기하였다. 그러나, 오해할 만한 소지를 만든 것은 부족함이 맞다며 결국 가족들에게 받은 요금을 환불해줬다고 한다.


5. 영상 오마카세

아프리카tv에서 벗어나, 랄랄의 유튜브에서의 실시간 방송을 열심히 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