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유튜버 리뷰

bj릴카 스토커 스토킹 트위치정지 / 무기한 장기휴방 끝에 좋은 소식! 어떤 일이 있었을까?

by 유리사 2022. 3. 15.
반응형

스토커로 인해 많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무기한 장기 휴방을 했던 그녀가 3월 15일 8시경 아프리카 생방송을 킨다는 공지를 올렸다. 불어를 잘하고 축구를 좋아하는 그녀는 어떤 일이 있었기에 장기 휴방을 결정하게 되었을까? 그리고 어떤 좋은 일이 있길래 장기간 휴방을 깨고 방송을 키게되는 것일까?


1. 인물

 - 구독자 : 109만명

    인스타그램 : 24만 6천명

    아프리카TV 즐겨찾기 : 31.2만

    팬카페

 

 - 직업 : 전 승무원

 

 - 나이 : 1990년 10월 21일생


2. 콘텐츠

 - 대개 방송에서 이야기한 것을 편집본으로 올리는 영상이다. 다만, 다른 여자 인터넷방송인과는 다른 다양한 차이점이 있는데, 대개 남성들이 좋아하는 축구나 게임을 좋아한다. 게다가 프랑스 푸아투샤랑트 푸아티에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저학년때까지 살아 불어에 능통하다. 그래서 샹송을 커버하는 영상이 올라가기도 한다.

 

 - 축구를 좋아하는데, 2019년 AFC 아시안컵을 중계하고 K리그 홍보대사로 임명되기도 했다. 축구 팀 중에서는 토트넘을 좋아한다. 이재형(시바재형) 캐스터와 박문성 해설위원와의 합방도 했다.

 

 -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오딘, 롤토체스 등을 하고 있다. 그 중 최근에 가장 빠진 게임은 롤토체스(tft), 동물의 숲에 빠져 있다. 현재 티어는 다이아 4로 매우 잘하는 편이다.

 

 - 이외에도 다양한 방송인과 합동 방송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었다. 영알남, 깡스타일리스트, 꽃님, 감스트 등 같은 인터넷 방송인과의 케미가 좋은 편이다.


3. 트위치 코리아 권력 남용

 - '뜨뜨뜨뜨'와 함께 2017년 12월 21일 트위치 파트너 계약이 해지되고, 2018년 1월 1일에는 트위치 계정 영구정지를 받은 그녀는 4년간의 긴 법정공방 끝에 영구정지에서 풀려났다고 한다. 그녀가 트위치 계정 영구정지에 대한 이유는 '뷰봇'사용 의심으로 정지가 되었다.

뷰봇이란?
불법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시청자 수를 높이는 프로그램. 시청자수가 많아지면, 유입하는 시청자들이 많아지기에 인터넷방송에서 금지하고 있는 것이다.

이 사건으로, 2019년 5월경 뜨뜨뜨뜨와 릴카가 무고함을 증명하기 위해 자신들이 모아온 자료들을 폭로하였는데, 당시 트위치 코리아의 관리자 '마이크 허'가 증거 없이 독단적으로 영구정지를 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게다가 자신의 여자친구이자 약혼녀인 스트리망 '흐앙'을 밀어주기 위해 했던 행들이 드러나면서 더욱 이슈가 되었던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인해 그녀와 뜨뜨뜨뜨는 몇천만원 이상의 금전적 손해와 정신적인 상처를 받았다. 릴카가 아프리카와 유튜브로 자리를 옮긴 것은 이 사건 때문이다.

 

 그녀는 오늘 장기 휴방 이후 약 4개월 만에 복귀방송을 진행하며, 안타깝지만 트위치가 아닌 아프리카에서 방송을 하게 된다. 트위치에서 방송을 킬 수 없는 이유는 현재 그녀가 아프리카의 파트너bj이기 때문이다.


4. 스토킹 범죄와 장기휴방

- 그녀는 3년 동안 지속된 스토킹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녀는 작년 8월부터 스토킹에 대해 대응하기 시작했고, 스토커 처벌법(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스토킹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더욱 심해져 많은 정신적인 피해를 입었다. 그는 더욱 교묘해진 스토킹을 시작했는데, cctv에 아랑곳하지 않고 원치 않는 선물을 하고 4시간이 넘도록 그녀의 집앞에서 기다리는 등이다. 거기에 더해 릴카가 타고 있던 택시를 쫓아가서 길을 물어보며 스토킹 범죄의 무서움을 보여주고 있다.

 그녀가 올린 공지사항을 보면, 그녀가 얼마나 스토킹에 대해서 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지 알 수 있다.

-중략-
아무리 생각해도 전 운도 좋고 사람복도 있고 좋은 일이 더 많았던 것 같은데
긍정적인 생각이 이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쁜 것들은 하나라도 계속 남아서 사람을 갉아먹는 것 같아요
올해 8월은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트위치사건을 가장 최악으로 뽑았었지만
그때 못지 않게 힘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유난히 무력하고 멈추고 싶다 쉬고싶다라는 생각이 강했어요
불안하고 편하지 않고 삶의 낙이 없고
개인적인 악재로 정신적으로 아주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는 와중에
의지했던 사람들을 잃어야했던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기대하지 않았던 친구들과
가족, 그리고 (미안해서 눈도 못 마주치겠는) 여러분 덕분에 그래도 견딜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사람을 잘 안 만나는데 본능적으로 정말 하루하루 약속을 잡아서 늘 사람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가끔 팬카페 보면서 울기도하고 미안하기도 하면서 고마웠습니다
이 상태에서 약속 되어있는 일정들, 프로모션 때문에
쉬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딱히 정신차리고 일하지도 않은 상태로 엉망으로 지낸 것 같아요
다시 정신차리고 달려보자고 11월에 이것저것 준비도 많이하고 다짐했지만
바로 다시 일이 터지면서 일주일 정도 경찰서 들락날락하니까
솔직하게 진절머리가 나고 다 놓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냥 매순간이 너무 우울하고 우울하지 않고자 노력하면 멍해졌습니다
왜 나한테 이런 일들이 생기는 건지 너무 싫었습니다
정말 올해 반 이상은 날려먹은 것 같습니다
제가 저를 평가했을 때 0점을 줄 것 같아요
그런데 잘 알면서도 나아지지 못했습니다

-중략-

5. 영상 오마카세

 

그녀의 오랜만의 영상! 앞으로 좋은 소식만 들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